어디로
받으실 건가요?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프레시지(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처리의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절차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각 동의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읽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 식별 및 확인, 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회원 상담∙불만 접수∙처리, 회원에 대한 고지∙통지∙공지사항 전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배송, 서비스 제공, 대금 결제∙정산∙환불 업무
3. 서비스 제공 및 개선: 서비스 내 부정거래 방지, 서비스 이용정보 통계 및 분석, 서비스 운영 및 관리
4. 마케팅 및 광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전달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항목)
구분유형수집 항목수집 목적

회원가입

필수정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회원 관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선택정보

생년월일, 성별, 추천인 ID

서비스 제공 및 개선

네이버 계정 회원가입

필수정보

네이버 ID, 이용자 고유 식별자

회원 관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선택정보

생년월일, 성별, 추천인 ID

서비스 제공 및 개선

카카오 계정 회원가입

필수정보

카카오톡 ID, 닉네임, 프로필사진, 휴대폰 번호, 이메일

회원 관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제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탈퇴시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사이트 등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③ 제2항 본문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 방지, 부정 이용을 차단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시로부터 1년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보관 정보보유기간근거법령 항목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제3자에게 개인정보 제공이 허용되는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목적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취급업무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결제대행

주식회사 카카오페이

엔에이치앤페이코 주식회사

효성아이티엑스 주식회사

이용자 상담∙불만 접수∙처리

씨제이대한통운 주식회사

 

재화 배송

주식회사 프레시솔루션

주식회사 메쉬코리아

주식회사 가비아

호스팅 제공 및 데이터 보관

주식회사 가비아씨앤에스

SMS 및 이메일 발송

주식회사 써머스플랫폼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주식회사 가비아씨엔에스



제7조 (정보 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개인정보 삭제요구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② 이용자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사이트 등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사이트 등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11조 (영업양도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이전)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합병 등으로 개인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 통지 또는 공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2.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등”이라 한다)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을 말한다), 주소, 전화번호 및 그 밖의 연락처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

제12조 (링크 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외부 웹사이트와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고,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지대한
직책: 경영기획실장
전화번호: 1833-5836
이메일 주소: cs@fresheasy.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전략기획실
담당자: 지대한
전화번호: 1833-5836
이메일 주소: cs@fresheasy.co.kr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최초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2019. 10. 18.
개정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2021. 4. 20.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